본문 바로가기

기아차 주가 차트 완전 분석

기아차 주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차 주가에 대해 분석할 예정입니다. 최근 2가지 종목(엘컴텍, 대한항공)의 주가 전망 콘텐츠를 작성했는데 정확하게 예측했을 정도로 요즘 감이 좋은 상황입니다. 끊임없이 분석하고 공부한 결과인 것 같습니다.

 

엘컴텍은 5월 22일 12시에쯤에 발행했는데 당일 약 5.5% 상승했으며 대한항공의 경우 5월 14일 장 마감 이후 글을 썼는데 이틀 뒤 11%까지 올랐습니다. 이평선 흐름과 예상 가격까지 예상치에 근접하고 있어 지금의 패턴과 분석법을 이어가며 부족한 부분은 보강하면서 수익 개선에 힘쓸 예정입니다.

 

혹시 엘컴텍, 대한항공 주가 전망글을 보지 못했다면 아래 참고하길 바랍니다.

 

2020/05/22 - [주식 이야기/종목 분석] - 엘컴텍 주가 전망 및 차트분석

 

엘컴텍 주가 전망 및 차트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엘컴텍'이라는 주식의 주가를 전망하고 차트를 분석할 예정입니다. 해당 종목을 선택한 이유는 제가 현재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뇌동매매가 아닌 나름의 기준을

sinlimnom.co.kr

22일 글 작성 12시 4분에 글 작성, 당일 5% 상승

 

2020/05/14 - [주식 이야기/종목 분석] - 대한항공 유상증자 및 주가

 

대한항공 유상증자 및 주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용어 및 개념 소개가 아닌 오랜만에 종목 분석에 대한 콘텐츠입니다. 몇 주만에 분석하려다 보니 어떤 기업으로 할까 고민하다가 최근 유상증가 공시를 낸 '대한항공'��

sinlimnom.co.kr

14일 23시 39분에 글 발행, 이틀 뒤 11% 상승

 

오늘은 기아차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글은 아래 표와 같은 순으로 이어질 예정입니다.

 

호재, 악재 소개 → 기아차 실적 분석 → 차트 분석

 

1. 기아차 호재, 악재

 

가. 호재

기아차는 유럽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소형 전기차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소형 전기차'를 2021년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대중교통의 이용율이 크게 줄어드고 앞으로도 이런 현상이 지속될 예정인만큼 유럽에서의 자동차 시장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으며 또한 환경에 대해 민감하게 생각하는 유럽인의 특성상 작고 귀여운 전기차는 이목을 사로잡기에 충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나. 악재

 

수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기아차 광주 2 공장이 5일간 가동 중단에 들어갑니다.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중단 이후 두 번째입니다. 

 

이는 유럽의 코로나 심화때문에 구매건수가 크게 줄어 생산량을 맞추기 위함입니다. 2차례의 휴업으로 인해 1만여 대의 생산을 하지 못했으므로 그에 따라 실적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 생각합니다.

 

호재, 악재 다 수출에 관련된 것들입니다. 아무래도 국내에 한계가 있다보니 기아차도 수출에 더 많은 공을 들이는 모양입니다. 앞으로 코로나가 잠잠해진다면 그동안 응축해왔던 잠재력이 폭발하면서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2. 기아차 실적분석

 

기아차 배당금

 

2020년의 예상치는 매출액 57조이며 영업이익은 1조 5천억 원입니다. 당기순이익률은 2.7%이며 PER은 8.74배를 예측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자동차 업계가 크게 안 좋았다고 예상했지만 생각보다는 크게 악화되지 않아 다행입니다. 현재 실적만 봤을 때 크게 저평가된 종목이므로 가치투자를 하는 분들이라면 기아차는 매력적인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 앞으로 기아차 흐름이 어떻게 흘러갈지 차트를 분석해보겠습니다.

 

3. 기아차 주가 전망

 

기아차 주식

 

최근 미국, 중국으로 인한 이슈때문에 주가를 전망하기 굉장히 조심스럽니다. 차트상의 흐름을 분석한다 해도 강력한 외부 변수가 있다면 모든 게 블랙홀처럼 빨려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심스럽게 주가 전망을 한다면 29,000~29,400원대까지 빠진 다음 상승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앞선 종목분석과도 마찬가지로 거래량과 거래대금에서 첫 번째 근거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가장 우측 보라색 박스는 5월 19일 거래량과 거래대금을 표시한 것입니다. 해당 차트는 2016년대까지의 흐름을 보여주는 5/19일이 약 4년간의 차트에서 가장 많은 거래량과 거래대금을 기록했습니다. 약 1,700억대의 거래가 오고 갔습니다.

 

그렇다면 주목해봐야겠죠.

 

기아차

 

5월 19일이 누가 샀는지 살펴보면 외국인, 기관이 양매수 했으며 특히 기관이 150주로 대량 매수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금융투자, 보험, 연기금이 들어왔으며 연기금은 약 75만 주를 쓸어 담았습니다.

 

개인보다 정보를 잘 알고 있는 여러 기관이 4년 동안 최대의 거래량과 거래대금을 동반하면서 물량을 깡그리 흡수하는 이런 양상이 두 번째 근거입니다. 이거 그냥 놓쳐서는 안 되겠죠.

 

기아차 파업

 

해당일의 3분 봉을 살펴보면 9시 6분에 약 1,200억의 거래가 들어오고 그 전인 9시 3분에는 약 980억 원이었습니다. 장 시작 6분 만에 2천억 원에 거래대금 터졌습니다. 시작하자마자 급하게 매수해야만 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기아차 휴업

 

현재 기아차 주가는 30,100원입니다. 제가 하락에 배팅하는 이유는 현재 이평선과 볼린저 밴드의 이격이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수렴 현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주가가 조금 하락해야 합니다.

 

단 이미지상으로 보이는 전저점인 27,400원까지 빠지지는 않고 최근 횡보 구간에서의 몸통 하락 라인까지 올 것이라 생각이 들기에 29,000~29,400원으로 예상합니다. 

 

저 또한 다음날 장이 시작하고 흐름을 보고 제가 원하는 적정 가격에 오면 매수할 생각입니다. 

 

주식은 어느 누구도 완벽하게 예측할 수 없기에 본 자료를 너무 맹신하지 마시기 바라며 제 개인적인 분석법 일부를 활용해 콘텐츠를 작성한 것이니 단순 참고자료로만 받아들이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에게 달려있다는 것을 명심하며 끊임없기 공부하고 테스트하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더욱 알찬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