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무 해외주식 방법 및 수수료(nh투자증권)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 국가 증시가 큰 폭으로 상승하거나 하락하면서 해외주식하는 방법과 수수료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이에 nh투자증권 주식 어플인 '나무'를 통해 해외주식 방법과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나무 해외주식 수수료 및 방법 소개하는 글입니다.

지금까지 이전 글에서 크레온, 미래에셋대우, 영웅문 등의 주식어플을 활용해 주식 용어와 종목 분석을 많이 소개했지만 '나무'에 대해서는 다룬 적이 없어 한번 기획해봤습니다. 그럼 nh투자증권 증권 앱 '나무'를 활용해 해외 주식하는 방법과 수수료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글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 추천이유

나무 우대 수수료 이벤트 소개입니다.나무 이벤트 소개

주식 어플리케이션을 많이 사용하고 다양하게 봐왔지만 'nh투자증권 나무'만큼 깔끔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레이아웃은 못 본 것 같습니다. 보통 모바일 주식 어플이라고 하면 복잡하고 어디서 메뉴를 찾아야 할지 모른다고 생각하지만 나무는 초보자, 대학생, 퇴직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길 바랍니다.

 

모바일 증권 공식 나무 사이트

 

모바일증권 나무

 

www.mynamuh.com

 

자신이 거래할 증권사를 결정할 때 꼭 확인해야 할 것이 이벤트 진행 여부입니다. 현재 나무는 '평생 수수료' 우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무 기본 수수료도 국내 증권사 중 저렴한 쪽에 속하는데 거기서 더 할인해주니 아직 주식 계좌가 없다면 이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른 증권사로는 미래에셋대우증권도 있습니다. 현재 수수료 우대 및 비대면 계좌 개설 시 다양한 혜택들도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이벤트 기간이 그렇게 길지 않으니 망설리지 말고 일단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부터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무 해외주식 방법

만약 어플이 없다면 일단 앱스토어에서 '나무' 주식 앱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설치까지 다 완료되면 위 사진과 같은 첫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국내뿐 아니라 다우, 나스닥 주식 현황까지 나와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만약 해외주식은 하고 싶은데 혹시 다우, 나스닥에 대한 차이를 잘 모른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글만 보면 완전히 이해할 수 있어 해외 주식하는데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다우 나스닥 차이 및 개념 설명

주식하는 사람이라면 일어나자마자 다우 나스닥 지수를 살펴보는 것이 일상이 됐을 것입니다. 그만큼 우리나라 주식 시장이 나스닥, 다우지수, S&P500의 당일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하지만 각각�

investment.13eol.com

 

좌측 메뉴창에 들어가면 '해외주식'카테고리가 별도로 있고 밑으로 내리다 보면 '해외 주식 거래 안내/신청'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거기에 들어가 해외 주식을 신청하면 됩니다. 말이 신청이지 허가식이 아니라서 몇 단계의 프로세스만 거치면 금방 거래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나무 해외주식 신청하는 것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제는 거래하는 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나무 어플에서 만든 해외 주식 관련 짧은 영상이니 가볍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동영상에 어느 정도 설명이 되어 있지만 표로 다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Step 1 Stpe 2 Step 3 Step 4 Step 5
해외주식거래신청 투자금 입금 환전(생략 가능) 주문 수익금 출금

해외 주식이라서 어렵게만 생각하는데 국내 주식과 동일하게 투자금으로 입금하고 주문하고 그리고 차익 실현 해 출금하면 됩니다. 굉장히 간단하지 않나요?

 

종목도 국내와 비슷한데요. 상장 기업뿐 아니라 인버스 etf나 kodex 레버리지 etf 같은 종목들이 있습니다. 지금과 같이 코로나가 다시 창궐할 때 해외 곱버스나 인버스 종목을 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하길 바랍니다.

 

공통점도 있지만 국내 주식과 확연히 다른 것도 있습니다. 바로 시간입니다. 아무래도 외국이다 보니 서울이 아침일 때 미국은 저녁일 수도 있으니 해외 주식을 하신다고 계획했다면 장 개장 시간대를 살펴보길 바라겠습니다. 주요 국가들만 간단히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시간의 기준은 국내입니다.

 

한국 일본 중국 미국 독일
09:00~15:30 09:00~11:30
12:30~15:00
10:30~12:30
14:00~16:00
23:30~06:00 17:00~01:30

만약 주식 시간이 짧아 아쉬웠다면 3시 30분까지는 국내 주식을 하고 이후부터는 독일이나 미국 주식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해외 세시가 조금 지연될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지연 시간 정리한 사진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나무 어플 해외 수수료

 

위에 미래에셋대우나 나무 이벤트에서 말한 것처럼 수수료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퍼센테이지가 낮다고 우습게 보다가는 나중에 크게 후회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증권 어플들이 그렇듯이 국가에 따라 수수료를 다르게 책정했습니다. 모바일 nh투자증권 나무도 미국, 일본, 베트남 등 서로 다르니 자신이 투자하려는 국가 중심으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미국 주식과 일본을 살펴보면 0.25%입니다.

 

나무 이벤트를 통해 우대 수수료를 받았을 경우 국내가 0.0043319%이니 약 55배쯤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수익을 창출하면 되니 신경쓰고 관리는 하되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일본 주식과 미국 주식에 대해 자세한 정리한 이미지입니다. 다른 나라와 비교하기 쉽게 베트남 것도 사진 첨부했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나무 해외주식에 대해 알아보면서 nh투자증권이 시행하는 나무 우대수수료 이벤트와 모바일로 해외주식 할 수 있는 방법 및 국가별 거래 수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금과 같이 변동이 심할 때 주식을 잠시 쉬는 것도 좋지만 해외라는 새로운 주식에 도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주식용어, 종목소개 등과 같이 주식관련 콘텐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외 주식 관련해 Best 인기글 모음

 

애플 주식 사는법

검머외로 둔갑해 주식하는 이유

대신증권 수수료 및 증권사별 비교

쩜상뜻과 사례 및 대응방법 알아보기

종목별 적정주가 계산법

etf 인버스 투자의 위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