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앤홀드 개념 정리

안녕하세요. 바이 앤 홀드라는 개념 아시나요? 아마 처음 들어보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워런 버핏이 이 개념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데요. 그렇다면 정확하게 어떤 것인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앤홀드 개념 소개
바이앤홀드

바이앤홀드 개념 정리

 

 

바이앤홀드 개념

바이앤홀드는(Buy and Hold)는 쉽게 말해 주식을 매수한 후 쉽게 매도하지 않고 계속 보유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그렇다고 아예 매도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목표가에 도달했을 때 파는 것을 말합니다.

 

아마 마이너스라서 강제적으로 바이앤홀드 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거 하고는 조금 다른 개념입니다. 보통의 홀딩하는 분들은 수익권임에도 불구하고 자신 목표한 금액에 도달하지 않아서 들고 있는 것입니다.

 

정의만 봤을 때 떠오르는 개념이 있을텐데요. 바로 가치투자입니다. 가치투자는 저평가된 주식을 오래 갖고 있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명확한 수익률을 달성하지 않으면 계속 갖고 있는 것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A라는 주식을 매수했을 때 수익률이 20%으로 기대했다고 가정해봅시다. 이때 15%이 되도 팔지 않고 보유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1년이 되든 2년이 되는 계속 갖고 있는 것입니다.

 

바이앤홀드 다른 정의

 

바이앤홀드는 추가 매수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1년 후 30% 상승할 것이라 예상하고 200만 원 정도 투자했다고 가정했을 때 반년 후 예상치에 도달하지 못했을 때 투자금 100만 원을 더 투자해 최종적으로 목표 수익률, 기간까지 도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가치투자의 다른말이 바이 앤 홀드라고 기억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바이앤홀드 개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주식에 관해 쉽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래겠습니다.

'주식 이야기 > 용어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소각 및 자사주 매입 뜻과 차이점  (0) 2020.12.20
올빼미공시 뜻 소개  (0) 2020.12.20
바이앤홀드 개념 정리  (0) 2020.12.20
일드갭 정의 알아보기  (0) 2020.12.20
볼륨레이쇼 뜻 소개  (0) 2020.12.08
해외 etf 세금 완벽 정리  (1) 2020.09.27